러시아어, 시작은 달라도 결국,
뿌쉬낀하우스

러시아어, 시작은 달라도 결국, 뿌쉬낀하우스

2024년 5월 24일, 러시아와 한국의 대학생들이 함께 모여 현대 사회에서의 외국어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제1회 한러대학생포럼이 개최됩니다. 이번 포럼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국어는 사용하지 않고 러시아어와 한국어 또는 영어로 토론이 가능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포럼은 러시아와 한국의 대학생들이 언어의 중요성과 AI 시대에서의 외국어 교육 및 통번역사의 역할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4 뿌쉬낀페스티벌

뿌쉬킨하우스에서 뿌쉬낀 탄생 225주년을 기념하여 2024 뿌쉬낀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뿌쉬낀은 러시아 문학의 거장으로, 그의 작품은 전 세계 많은 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뿌쉬낀의 위대한 문학 유산을 기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결과 발표는 2024년 7월 10일 (수) 15:00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제1회 한러대학생포럼] 현대 사회에서의 외국어의 역할

2024년 5월 24일, 제1회 한러대학생포럼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본 포럼은 러시아와 한국의 학생들이 모여 현대 사회에서의 외국어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주요 토론 주제로는 국제사회에서의 언어의 역할, AI 시대에 외국어 교육의 중요성, 그리고 AI 시대에 통번역사의 역할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다큐멘터리 영화 "시로 쓴 우정"

다큐멘터리 영화 “시로 쓴 우정”은 러시아 세계 재단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문학의 밤은 러시아와 대한민국 간의 양국 관계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민간 외교를 통해 문화 교류는 전통, 문화, 언어의 확산을 통해 우리 두 나라 국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벨라루스 국립미술관 초청전

사단법인 뿌쉬낀문화원(https://www.pushkincc.org)은 벨라루스 국립미술관에서 ‘한국의 미’를 주제로 한  ‘한국민화 도예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벨라루스 국립미술관과 뿌쉬낀하우스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며  2024년 4월 19일 부터 5월 12일 까지 열렸습니다.

한국의 전통 문화와 예술을  벨라루스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한국민화전​

1차 아트미르 2024년 1월 27일 - 2월 4일

2차 2024년 2월 27일 - 3월 31일

뿌쉬낀하우스의 역사가 곧 러시아어의 역사입니다.

뿌쉬낀하우스 러시아어 강의

실전대비반

준비반 과정을 거친 수강생이 더 많은 무제를 풀어보고 피드백을 바드며 실전 문제풀이 훈련을 할 수 있는 과정

러시아로 가는 길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국제교육센터 쯔모의 대표적 교재로 '러시아어 종합교재' 로 강의.

차선생의 러시아어 집짓기

기초 문법에서 고급 문법까지 단 한 권으로 단기간에 문법 정복

대표 인강

XL-3

뿌쉬낀하우스 출판센터

https://book.pushkinhouse.co.kr
book@pushkinhouse.co.kr
02-2237-9386

출판센터

우리에게 다가온 러시아 오페라

러시아 오페라사를 통시적으로 조망하며 러시아 예술의 이해를 돕는 인문학적 해설서

이 책은 “우리에게 다가온 러시아 발레”를 잇는 시리즈로서 러시아 문화 예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작품들의 분석을 통시적으로 열거하여 러시아 오페라 예술의 흐름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러시아 오페라는 러시아 발레보다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문화 예술의 전문가라면 러시아 오페라의 진수를 알고 있다. 인지도가 떨어지는 이유는 러시아 오페라가 연주도 어렵고 러시아어로 노래하기 어려워 자주 공연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많은 오페라 애호가들이 제목만을 많이 듣고 내용을 파악하기 힘들었던 거의 모든 유명 작품들이 총망라되어 자세히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러시아 오페라를 느낄 수 있는 진정한 길라잡이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작품이 러시아의 민담이나 소설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러시아 문화에 좀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2023년 10월 18일 / 롯데호텔 버클리 스위트

제9회 뿌쉬낀시낭송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