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과 행사

민화 전시 <한국의 여름 - 연꽃> 모스크바 개막

2024년 8월 22일, 모스크바에 위치한 갤러리 글라자미 후도즈니카에서 민화 전시 <한국의 여름 – 연꽃>이 성황리에 개막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뿌쉬낀문화원이 주최하며, 한국인이 사랑하는 꽃인 연꽃을 소재로 한 연화도를 중심으로 다채롭게 꾸며졌습니다. 개막식에는 주러한국문화원의 박정곤 원장님을 비롯한 다수의 귀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이 전시는 한국의 전통 미술을 러시아 관객들에게 소개하고,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

민화 전시 <한국의 여름 - 연꽃> 모스크바 개막 더 보기 »

뿌쉬낀 탄생 225주년 기념 2024 뿌쉬낀 페스티벌 안내

러시아 교육문화센터 ‘뿌쉬낀하우스’는 6월 6일 ‘러시아어의 날’을 기념하여 주한러시아대사관, 러시아 대외협력청과 함께 <2024 뿌쉬낀 페스티벌 Пушкинский фестиваль>을 개최합니다. UN은 세계 6대 공용어(영어, 아랍어, 스페인어, 중국어, 러시아어, 프랑스어)의 동등한 지위를 보장하기 위해 언어별로 기념일을 제정하였으며 그중 ‘세계 러시아어의 날’은 6월 6일로 채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러시아 연방 정부 역시 2011년 대통령령을 통해서 매년 6월 6일을 ‘러시아어의 날’로 제정하여 …

뿌쉬낀 탄생 225주년 기념 2024 뿌쉬낀 페스티벌 안내 더 보기 »

제1회 한러대학생 포럼

2024년 5월 24일, 러시아와 한국의 대학생들이 함께 모여 현대 사회에서의 외국어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제1회 한러대학생포럼이 개최됩니다. 이번 포럼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국어는 사용하지 않고 러시아어와 한국어 또는 영어로 토론이 가능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제: 현대 사회에서의 외국어의 역할 Тема: Роль иностранного языка в современном обществе 행사 세부 정보 참고 사항 문의처 이번 포럼은 러시아와 …

제1회 한러대학생 포럼 더 보기 »

뿌쉬낀하우스 주체 모스크바 국립대학 특별 강연

최낙원 원장(성북 성심병원 원장) 강의주제: “한국 전통 서예 읽기”  장 소: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일 시: 2024. 4. 22 주 체: 뿌쉬낀하우스 김한겸(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병리학교실 교수) 강의주제: “나의 길 – 미생물학자가 되는 길”  장 소: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일 시: 2024. 4. 22 주 체: 뿌쉬낀하우스

[뿌쉬낀문화원] 벨라루스 국립미술관 초청전

2024년 4월 19일부터 5월 18일까지 벨라루스 국립 미술관에서 열린 한국의 美 – 전통 민화와 도자기 전시회가 많은 관심과 사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저희 뿌쉬낀하우스와 벨라루스 국립 미술관이 공동 주최하고, 주 벨라루스 대한민국 대사관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전시회 기간 동안 많은 방문객들이 한국의 전통 민화와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을 표현해 …

[뿌쉬낀문화원] 벨라루스 국립미술관 초청전 더 보기 »

Арт-Москва-2024(4.17~4.21)

ART MOSCOW 는 1996년 부터 매년 열리는 러시아 최대 규모의 현대 미술전시회 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러시아와 유럽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소개하며,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시회는 4월 17일에 시작해서 4월 21일까지 열립니다. 모스크바의 주요 박물관 기관들이 문화 및 교육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비즈니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뿌쉬낀하우스는 이번 전시회에 한국을 대표하여 이상봉 …

Арт-Москва-2024(4.17~4.21) 더 보기 »